생 활 정 보

못쓰는 용기로 화분 만들기

최윤영(연산동) 2017. 7. 25. 20:22

용기 뚫는 방법들을 다양하게 이용하고 계시네요.

저도 한번 도전했다가 실패하는 바람에 포기하고 있다가

다육이 사랑에 빠지면서 많은 화분이 필요하기에 재도전  금이간 그릇이 아니면

100%성공하고 있답니다.

 

우선 제가 뚫어놓은 용기구멍들입니다.

이정도면 구입한 화분과 비교해서 전혀 손색이 없을 정도아닌가요 ㅎㅎ자뻑~~

 

 

우선 집에 가지고 있는 망치나 장도리와 시멘트못1개(큰것이 더좋음)그리고 못을 잡을수 있는 뻰지를 준비하시

금이가지 않은 용기(이빠진것은 상관없음)밑바닥에 휴지나 포장용 뾱뾱이를 한켜깔아주시고 분갈이하기위해

준비하신 용토를 가득채워서 용토위에 엎어놓고 펜찌로 세멘못을 잡아 중앙에 고정한후  망치로 살살치다가

일단 구멍이 뚫리면 그 주변에대고 톡톡치면서 원하는 크기의 구멍이 완성되면 흙을 쏟아내고 밑에 깔아두었던

휴지에 모인 그릇조각이 용토에 섞이지 않토록 휴지통으로 쏟아내시면 완료

 

이제는 식당할때 쓰던 순두부 뚝배기도 거뜬하게 성공률 100%도 모자라

길을 걸으면서도 누가 버리는 그릇 없나 두리번거린답니다...

솔직히 화분값도 만만치않거던요...ㅎㅎ

 

 

  재활용에 버려진 용기 주워두었던것 구멍뚫어서

*캉캉*이집으로 마련해주었어요

이쁘지요!!!

  

아이들이 어렸을때 생일 선물로 사준

장식용화병도 뚫어서 백은무 집으로 마련해주니

욘석이 마음에 들었는지 보랏빛 고운꽃으로 화답을하네요. ㅎㅎ

 너무 이뻐서 행복 만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