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여행사진

14.05.11.도(道)와덕(德)을 나누었다는 광명의주봉 - 도 덕 산

최윤영(연산동) 2017. 7. 9. 13:59

 

 

 

* 공원 입구의 도덕산 표지석

  * 인공폭포에서 기념촬영

* 하늘에서 찍은 도덕산 전경(팔각정 주위가 철쭉단지 임.)

도 덕 산 (181.1m)

 

경기 광명 광명. 철산. 하안.

산행구간 : 중앙하이츠-도덕산공원-음악당-인공폭포-정상-철탑능선-야생화단지

산행시간 : 약 2시간 (산행거리 : 약 3 km)

교 통  편 : 광명역사거리(지하철 7호선)-22번/11번 환승 중앙하이츠 하차.

 

도  덕  산

 

주봉인 광명산을 축으로 광명동하안동철산동으로 펼쳐진

광명 시내 중심에 위치하여 산의 정상을 기준으로 북동쪽으로는 광명시청광명시민회관

반대 방향으로는 하안동 주거 지역과 공공시설인 광명시 실내체육관이 있고,

서쪽 방향으로는 광명동배향하고 있는 도심을 거느린 도 덕 산.

 

남쪽 끝자락에는 과거 이곳을 지나던 사신들이 모여들어 도(道)와 덕(德)을 나누었다 하여

도덕산이라 불리게 되었다고 전해진다.


* 공원 입구 안내도

 

* 공원관리 사무소

* 광장의 시계탑

* 인 공 폭 포

  

 

* 폭포 상단의 육각정자 쉼터

 

* 야외 음악당

* 약 수 터

  

 

* 정상 주능선으로 오르는 초입의 계단

 

* 광명동 일대

* 산 중턱에 위치한 인공폭포

 

 

 

 

* 주 능선의 쉼터.

 

 

  

* 도덕산 정상의 도 덕 정.

 

* 정상을 둘러싸고  이곳 일대가 철쭉정원이 였는데 ~

 

* 올해는 일기변화의 차가커서 예년처럼 화려한 철쭉을 볼수 없었다네요. 

 

* 그화려한 철쭉은 한모퉁이에만 겨우 ~

 

 

   

 

* 정상에서 바라본 광명 싸이클 돔과 뒤로 보이는 천왕산.

 

* 송신탑으로 가는 능선 길

* 송 신 탑

 

* 등산로 입구 야생화 단지

 

 

 

 

* 많은 야생화를 볼수 없네요.

 

* 광명 시민회관 방향을 내려서며 ~

 

* 산행이라기 보다 가볍게 공원을 산책하고 돌아갑니다.